컴공생의 다이어리
MZ 세대(generation)란? 본문
MZ 세대(generation)란?
MZ 세대는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특히 MZ세대는 SNS를 기반으로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MZ세대의 추구하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집단보다는 개인의 행복
- 소유보다는 공유(렌탈, 중고, ...)
- 상품보다는 경험
-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
MZ세대는 2019년 기준 약 1,700만 명으로 국내 인구의 약 34%를 차지한다.
최근 많은 기업들은 MZ세대를 상당히 중요한 소비자 타깃층으로 구분하고 있다. 15~39세 사이의 연령층인 이들은 생산과 소비 능력이 가장 좋은 세대로서 모든 서비스와 재화의 주요 이용 주체가 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그들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추구하는 가치관과 생각은 어떤건지 알아야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900733&cid=43667&categoryId=43667
https://thinkingpower.co.kr/10494/
728x90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파일 pdf 변환 - html (0) | 2021.06.18 |
---|---|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파일 pdf 변환 - nbconvert (0) | 2021.06.17 |
환경 변수(environment variable)란? (0) | 2021.06.07 |
퍼블릭 도메인(Public Domain)이란? (0) | 2021.05.12 |
10의 n승 단위(atto, femto, pico, nano, micro, milli, centi, tera, giga, mega, killo) (0) | 2021.04.1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