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생의 다이어리

DBeaver(디비버) - 설명, 설치 본문

Development/Database & SQL

DBeaver(디비버) - 설명, 설치

컴공 K 2022. 2. 12. 00:01
728x90

DBeaver(디비버)란?

디비버란 SQL 클라이언트이자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이며 아파치 라이선스로 배포되는 자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다. 디비버도 유료 버전도 있긴 하지만 블로그 후기와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니 개인이 쓰기에 무료 버전도 충분한 것 같다.

 

 

 

DBeaver 설치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 파일을 다운받는다. 나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쓰고 있어서 Windows 64 bit (installer)를 설치했다.

 

Download | DBeaver Community

Download Tested and verified for MS Windows, Linux and Mac OS X. Install: Windows installer – run installer executable. It will automatically upgrade version (if needed). MacOS DMG – just run it and drag-n-drop DBeaver into Applications. Debian package

dbeaver.io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언어를 선택하는 것이 제일 먼저 나오는데 한국어로 두고 OK 버튼을 누른다.

 

설치를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고 동의함을 클릭한다.

 

혼자만 사용하고 싶다면 For me를 선택하고 아니라면 For anyone who uses this computer을 선택하면 된다.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한다.

 

구성 요소 선택 창이 아래와 같이 나오면 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한다.

 

원하는 설치 위치가 있다면 변경을 해주고 그렇지 않다면 다음을 클릭한다. 그 다음 시작 메뉴 폴더 선택 창에서도 설치를 클릭하고 넘어가면 된다.

 

마지막으로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설치가 완료된 후 처음 디비버를 실행시키면 샘플 DB를 생성할거냐는 창이 나오는데 굳이 샘플이 필요하지 않다면 아니오를 선택하면 된다.

 

 

 

 

 

 

https://ko.wikipedia.org/wiki/DBeaver

 

DBeaver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DBeaver는 SQL 클라이언트이자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이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경우 JDBC API를 사용하여 JDBC 드라이버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와 통신한다. 그 밖의 데이터베이스(NoSQL)의 경우 사

ko.wikipedia.org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