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생의 다이어리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7기] 챌린지 수료 및 멤버십 합격 후기 본문

이것저것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7기] 챌린지 수료 및 멤버십 합격 후기

컴공 K 2022. 8. 27. 00:01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7기] 챌린지 수료 및 멤버십 합격 후기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과정은 1년에 한번 여름에 모집해서 하반기에 진행되는 과정이다(앞으로 달라질 수 도 있음). 아래 사진에 있는 과정을 통해 선발되고 교육이 진행된다.

출처 : https://boostcamp.connect.or.kr/

 

이번 년도(2022)의 온라인 설명회와 발표자료는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온라인 설명회 링크

→ 설명회 발표 자료 링크

 

 

 

 

최종합격자 선발

2번의 코딩테스트를 통과한 후 최종합격자로 선발 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코딩테스트 진행하면서 시간때문에 아쉽게 마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찝찝하게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합격자 메일을 받게되어 좋았다.

 

 

 

챌린지 관련해서

챌린지는 4주동안 진행되었다. 아래와 같은 스케줄 일정으로 활동이 진행되었다. 10시부터 12시까지는 동료와 함께 전날 진행한 미션에 대해 점검하고 리뷰하는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12시마다 해결해야 할 미션이 공개된다. 그리고 나서 개인적으로 미션을 진행하고 결과를 7시에 제출하면 된다. 결과를 제출하고 나서도 완성하지 못한 미션을 계속 수행할 수 있다.

출처 : https://boostcamp.connect.or.kr/

3주차 이후로는 빠르게 잠든 것이 새벽 4시였을 정도로 한달동안 체력적으로 굉장히 힘들었다. 하지만, 챌린지 기간 동안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과 다양한 캠퍼분들의 코드와 리뷰를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하고 고민하며 성장한 것 같다.

 

 

참고

  • 자세한 교육 콘텐츠과 어떤 미션이 출제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더라도 콘텐츠 유출 관련해서 서약한 것이 있기 때문에 아마 자세한 내용은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멤버십 합격

멤버십 합격 결과 발표가 나오는 당일 밖에서는 폰으로 메일 확인을 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컴퓨터로 새로고침을 수십번은 했던 것 같다. 지쳐서 잠깐 누워있다가 오후 6시 48분에 알림이 와서 들어가 보니 멤버십 합격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사실 챌린지 3주차까지는 멤버십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4주차 초반에 미션 설계하면서 구현하면서 엎었다가 다시 진행했다가 하면서 제대로 끝내지도 못했고 약간 멘붕도 오면서 멤버십 탈락할 경우 지원할 것들을 찾고 있었다. 다행히 멤버십에 합격해 계속해서 부스트코스 과정에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좋다.

 

챌린지에서 느꼈듯 앞으로 진행될 멤버십 과정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점들이 정말 많을 것 같다. 좋은 기회가 주어진 만큼 14주동안 열심히 활동해야겠다!

 

 

출처 : 부스트캠프

728x90
Comments